맛집로그

[삼척] 삼척 쏠비치 근처 겉바속촉 생선구이 맛집 삼고정문

젤리로그 2022. 10. 6. 22:07
728x90
반응형

삼척 생선구이 맛집 삼고정문

왜 항상 다이어트를 생각해야할 땐 더욱 음식생각이 나는걸까? 누워있으니 지난 삼척여행 때 맛있고 푸짐하게 먹었던 생선구이가 떠올랐다. 생선구이는 확실히 대표적으로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요리인데,  맛있게 잘 굽기도 어려울 뿐 아니라 한 번 생선을 구우면 집안에 밴 냄새를 빼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그런 이유에서 외식을 할 때 생선요리를 더 찾아먹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삼고정문은 삼척여행 시 맛집을 검색하면 상위권에 있는 대표적인 생선구이 맛집으로, 삼척 맛집으로도 유명하고 삼척 쏠비치 근처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겉이 바삭 속이 촉촉

생선구이 맛집 삼고정문

 

주소: 강원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673-1
영업시간: 10:30~20: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참고: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19:30 라스트 오더

주차: 가게 앞 큰 주차공간 있음


 

삼고정문 메뉴

생선구이 정식 2인분

삼고정문은 세트메뉴 중에서 간장세트 정식(1인 23.0)과 생선구이정식(1인 17.0)이 유명하다.  간장세트 정식도 비주얼이 화려하고 많이들 주문하는 것 같았지만,담백하게 맛보고 싶어 생선구이 정식 2인을 주문하였다. 생선구이로 제공되는 생선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고등어, 임연수, 가자미 등의 생선이 나온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겉바속촉한 생선구이

윤기가 나고 가지런히 나온 생선구이들

삼고정문의 생선구이는 아주 잘 구워내는 것 같은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생선구이 특유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생선 종류마다 다르게 구운듯한데 개인적으로는 내 입맛에는 가자미가 특히 맛있었다. 고추냉이와 간장소스가 있지만 따로 찍어먹지 않아도 생선 구이 그 자체로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다. 고등어구이의 경우 간고등어구이 스타일이라 내 입맛에는 조금 짜게 느껴졌지만 그래도 남김없이 뚝딱했다. 

 

푸짐한 생선구이 한상차림

생선구이와 함께 듬뿍담뿍 나오는 한식 한상

생선구이를 시켰는데, 이게 웬걸 미역국도 나오고 제육볶음도 나오고 김치찌개도 나온다. 생선구이 말고도 먹을게 많아서 무엇을 먼저 먹을지가 고민되는데, 생선구이만 잘하는 게 아니라 이 집 음식들을 기본적으로 다 맛깔나게 하는 것 같다. 동그랑땡, 더덕 등도 맛있었다. 위 사진상의 김치 옆 옆의 빨간색 음식이 바로 청어알 젓갈인데 인기가 좋아서인지 따로 판매하기도 하였다. 구운 김 위에 밥과 청어알젓 갈을 곁들여 먹으니 어느새 밥 한 공기 뚝딱하였다. 

 

담백하고 고소한 생선구이가 먹고싶다면!

삼척 쏠비치 혹은 삼척여행 계획 중이라면 생선구이 맛집 삼고정문 추천~!!

 

 

삼고정문 위치

728x90
반응형